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생체의공학과 로고 경희대학교 생체의공학과 로고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학과소개

메뉴

컨텐츠

인사말

서브컨텐츠

생체의공학은 공학기술을 바탕으로
의학 및 생물학이 개별 학문으로는 해결하지 못했던
여러 의료 분야의 난제를 해결하는 융합학문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 동안 생체의공학은 우리가 병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X-ray, CT, MRI와 같은 많은 의료기기를 개발하면서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나노바이오기술을 이용하여 피 한 방울로 다양한 질병을 조기 진단하거나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에도 다양한 공학적 기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병원에서 뿐만 아니라, 재택환자, 노인, 장애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의료 복지기술 및 인간의 생물학적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의료 시스템 구축도 의공학의 한 분야입니다. 
앞으로 유헬스케어, 웨어러블 컴퓨팅, 보건의료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우리 생활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처럼 생체의공학은 우리의 삶과 생명에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질병을 진단 및 치료하고,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연구하는 중요한 학문입니다.

경희대학교 생체의공학과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최신의 의공학 기술들을 연구하고 훌륭한 미래 의공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를 졸업하여 사회 각층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하에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앞으로 우리 학과의 일원이 될 예비 대학생과 더불어 우리 학과는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학과장 이상민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